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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 결정하기 전 궁금한 질문리스트

프로젝트 어브로드는 국제 자원봉사협회(IVPS)의 회원입니다. IVPA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자주 묻는 질문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그 질문 리스트에 대한 답을 프로젝트 어브로드를 통해 가는 봉사자들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너무 일반적인 질문과 답은 피하기 위해 우리의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페루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예로 들어 답변하겠습니다.

직원

  1. 얼마나 많은 풀타임 직원이 있습니까? 프로그램 참가 도중 이 사람들 중 몇 명 정도의 사람들과 연락을 취하게 됩니까?
  2. 잉카의 성스러운 계곡(The Sacred Valley)에는 우리 프로젝트를 감독하는 14명의 풀타임 직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존 열대 우림 지역의 타리카야(Tarikaya) 보호구역에는 11명의 직원이 우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Tim DeWinter은 페루의 총괄 책임자입니다. 벨기에 출신의 Tim은 유니세프에서 일한 경험이 있으며 2004년부터 프로젝트 어브로드에서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만약 성스러운 계곡에서 활동하게 된다면, 그곳에 있는 직원을 전부 만나게 될 것입니다. 또한 타리카야 열대 우림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한다면 환경보호 프로젝트 직원 전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성스러운 계곡 프로젝트에 7일간의 환경보호 프로젝트를 추가한다면, 20명이 넘는 우리 직원을 만나게 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 어브로드는 전 세계에 약 500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3. 자원봉사 활동을 할 때 풀 타임 직원들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4. 출발 전 처음 연락하게 되는 직원은 데스크 직원(Desk Officer)입니다. 데스크 직원은 봉사자가 준비하는 과정을 전적으로 도와줍니다. 그들은 가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그 밖의 모든 질문들에 대답을 해 줄 것입니다. 도착하면 여러 명의 현지 코디네이터(Project Coodinator)가 봉사자를 가장 적합한 위치에 배치하고 현지 협력기관에 연결해 줄 것입니다. 소셜 매니저(Social Manager)는 문화 행사를 주최하고, 봉사자들이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다른 봉사자들과의 만남을 주선해 줄 것입니다. 대부분의 현지 사무소에는 이전에 자원봉사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국가 지원 매니져 (Assistant Country Manager)로 일하고 있습니다. 국가 지원 매니저는 처음 몇 주 동안 봉사자들이 매우 다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모든 직원들은 봉사자들이 현지에서 직면할 수 있는 문제, 호스트 가정, 룸메이트 또는 다른 자원봉사자들과의 사이에서 생기는 문제들을 잘 듣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5. 풀 타임 직원은 다른 조직에 속해 있습니까 아니면 이 조직만을 위해 일합니까?
  6. 자원봉사자들이 최대한 효율적으로 배치되어 일하면서 잘 지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우리는 직원들을 직접 고용합니다. 프로젝트 어브로드는 다른 기관에서 직원 또는 운영에 필요한 모든 측면을 아웃소싱하지 않습니다.

  7. 일반적으로 하루에 어느 정도 시간을 프로젝트 어브로드의 직원과 함께 있습니까?
  8. 현지에 도착하면 첫 주는 정기적으로 직원과 만납니다. 공식적으로는 도착 첫날, 일주일 후, 그리고 한달 후에 개별적으로 직원과 만나는 시간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친목 행사, 현지 사무소에 늘 직원이 있고, 또 모든 지역에 비상 전화(24/7)가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봉사자가 요구하지 않으면 몇 주간 만나지 않을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것들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봉사지에 잘 적응하였다면 대체로 한 명이나 두 명 정도의 다른 봉사자들과 지내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프로젝트 어브로드의 몰입 프로그램입니다.

    예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환경보호고교생 2 스페셜의 경우에는 매일 현지 직원과 함께 작업하게 됩니다.

  9. 통역해 줄 수 있는 직원이 늘 함께 있는 것이 가능합니까?
  10. 프로젝트 어브로드의 직원은 주로 현지에서 채용됩니다. 그것이 지역 경제 뿐 아니라 프로젝트 어브로드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그 사회에서 자란 사람이 그곳을 가장 잘 알기 때문입니다. 어느 지역이라도 우리의 핵심 직원들은 영어와 현지어를 둘 다 잘 합니다. 이것이 몽고어를 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가 거의 없더라도 우리가 몽고 같은 지역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숙박

  1. 어떤 방법으로 그리고 얼마나 자주 숙박시설이 선택되고 모니터링 됩니까?
  2. 우리봉사자들이 호스트 가족과 함께 살 수 있는 곳은 어디든 가능합니다. 호스트 가족은 지역사회에서 선택됩니다. 우리는 그들이 적절한 숙박 시설, 음식, 그리고 보안을 제공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인터뷰를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가정은 교사, 의사와 같이 우리 프로젝트와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스트 가정의 청결과 보안상태가 우리 기준에 적합한지 매번 새로운 봉사자가 도착하기 전에 확인합니다. 오로지 자원봉사자만 사용할 수 있는 방이 있어야 하며 집은 안전장치가 있는 구조물이어야 하며 집, 부엌, 욕실은 청결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마실 수 있는 식수 제공과 매일 세가지의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호스트 가정이 여의치 않을 경우 안전하고 편안한 자원봉사자들의 공용 숙소나 활동 장소에서 지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3. 밤에 어떤 보안이 가능합니까?
  4. 호스트 가정은 주로 안전한 곳에 있고, 심사 과정은 집의 보안상태를 평가합니다. 더구나 방에는 개별적인 잠금장치가 있습니다. 상식적인 선에서 생각하고 우리 직원의 안전 규칙을 잘 따른다면 안전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연락

  1. 집에 긴급상황이 있을 경우 나의 가족이나 친구들이 어떻게 나와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까?
  2. 대부분의 봉사자들이 활동기간 동안 현지 휴대전화를 구입합니다. 도착 첫날 현지 소개 및 오리엔테이션 중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휴대전화는 선불요금이며 저렴합니다. 선불전화로 해외에서 걸려오는 전화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활동 위치나 숙소 근처에 인터넷 카페가 있어 스카이프 같은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이나 친구가 우리 사무실로 연락을 주시면 직원을 통해 연락이 가능합니다.

  3. 활동 중에 나에게 긴급상황이 생기면 가족이나 친구에게 어떻게 연락합니까?
  4. 처음 도착해서 현지 오리엔테이션 때 긴급상황 발생시의 대처사항에 대해 안내를 받게 됩니다.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비상 전화로 전화를 해주세요. 우리 직원이 적절한 치료와 함께 가족에게 연락할 것입니다. 친구나 가족이 안전을 걱정한다면, 직접 우리의 북미 사무소에 문의해 주셔도 되고 나의 프로젝트 어브로드 페이지에 직접 직접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제공합니다.

  5. 24시간 비상 연락처가 있나요? 이 번호는 누구에게 연결됩니까?
  6. 물론 있습니다. 각 국가에는 365일 24시간 연결되는 번호가 있습니다. 이 번호는 사무소 또는근처에 있는 현지 직원으로 연결됩니다. 이 직원은 영어를 할 수 있으며 비상 상황에 대처하는 훈련을 받은 사람입니다.

기관

  1. 이 기관은 얼마나 오래 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까?
  2. 프로젝트 어브로드는 1992년부터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루에서는 2002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3.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매년 이곳을 통해 봉사활동을 하나요? 그리고 그 사람들을 얼마나 자주 만날 수 있습니까?
  4. 2010년의 경우에는 약8000명이 프로젝트 어브로드를 통해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페루에는 2010년에 415명이 방문하였으며 잉카의 신성한 계곡이나 타리카야 열대우림지역에서 주로 활동합니다.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하게 되면 주로 하루에 룸메이트를 비롯하여 같은 프로젝트에 속해 있는 5명 정도의 봉사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친목 이벤트나 교육 세미나 등에서 열명에서 50명까지도 만날 수 있습니다.

  5. 이 웹사이트에 나와 있는 모든 기관은 IVPA의 엄격한 원칙과 관행에 따라 프로그램 비용
  6. 이 사용되는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고 승인을 받았습니다. 자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고 싶으면 더 알아볼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어브로드는 해외에서 유연한 대처와 질 높은 지원을 제공하면서 가능한 낮은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외부 기관을 통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비용이 어떻게 쓰이는지 알고 싶으신 분은 머니 섹션 에 대한 우리의 질문과 답변을 참고하세요.

  7. 기관은 현재 적절한 국내외 책임보험을 가입하고 있습니까?
  8. 네, 프로젝트 어브로드는 전세계적으로 공공 책임보험 규정을 적용합니다. 또한 각 자원봉사 프로그램 비용의 일부로 여행 의료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9. 기관이 모든 직원에게 적용하는 운영 매뉴얼 및 보편적인 위기 관리 계획이 있습니까?
  10. 프로젝트 어브로드는 조직 차원의 위기 관리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직원은 응급상황에 대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국의 관리자는 영국 본사에서 경험 많은 운영 직원으로부터 개인적으로 교육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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