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from: United States, Go to our American website.

Projects AbroadProjects Abroad

전화문의 (월-금)
오전 9시 - 오후 6시: 02) 337-5725

02) 337-5725

ID: ProjectsAbroad

프로젝트 어브로드 볼룬투어리즘

프로젝트 어브로드 자원봉사여행 

자원봉사와 여행을 겸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여행을 ‘자원봉사 여행’, 영어로는 자원봉사(Volunteer)와 여행(Tourism)을 결합한 ‘볼룬투어리즘 (Voluntourism)’이라고 부릅니다.

볼룬투어리즘 – 봉사활동과 관광의 결합, 그 이상의 활동입니다.

봉사여행자로서 방문한 여러분은, 그 국가의 진짜 숨겨진 보석과 같은 문화와 만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활동하는 기간 중에는 현지에서 엄선된 호스트 패밀리와 함께 지내게 되며, 여러분의 가치있는 봉사활동으로 인해 그 지역사회에 변화, 지속가능한 도움의 프로젝트에 직접 참가할 수 있게 됩니다. 지역주민의 일원으로 모든 행사와 축제에 함께 참가하고 가족으로 지내게 되며, 활동이 끝나고 돌아간 이후에도 계속 연락을 할 정도로 가족의 일원이 됩니다.

각 프로젝트는 자세한 관리 계획을 세우고 단계에 맞추어 진행됩니다.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현지 주민들의 생활을 가까이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이루어지는 모든 국가에는 직영 사무소가 있어서 안전지원이 이루어지고, 비상시에는 언제라도(24시간) 직원에게 연락해 도움을 청할 수 있으므로 해외여행이 처음인 봉사자도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여가 시간에는 자유롭게 여행하며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고, 세계 각 국에서 모인 봉사자들과 문화교류를 통해 더 넓은 세상을 체험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어디에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프로젝트어브로드 환경보호 봉사자가 케냐 소야삼부 국립공원에서 망원경으로 기린을 관찰한다

프로젝트 어브로드의 대부분의 프로젝트가 여행과 동시에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자원봉사여행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지역 주민들의 일상을 함께 공유하며 독특한 문화를 보존할 수 있도록 돕는 문화 및 지역사회 프로젝트가 대표적 입니다. 사하라 사막에서 유목민의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모로코 유목민 프로젝트나 몽골의 대초원에서 게르에서 생활하며 말타기도 배울 수 있는 몽골 유목민 프로젝트 그리고 캄보디아에서 크메르 문화를 배우고 앙코르와트도 둘러볼 수 있는 크메르 프로젝트에 참여 해 보세요. 환경보호 프로젝트을 통하여 동식물을 관찰하고 야생동물의 서식지를 보호하거나 해양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한 활동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일반 관광객으로서는 접근이 쉽지 않은 독특한 생태계에서 활동할 수 있는 멋진 기회입니다.

주중에는 현지 아이들을 가르치거나 돌보고, 주말에는 근교로 여행을 하며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국가를 더 가까이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연을 느끼고 싶은 지 혹은 도시를 선호하는지, 접해보고 싶은 문화가 있는지, 여행해보고 싶은 국가가 있는 지 등 한국 사무실로 문의하여 취향을 알려주시면 가장 적합한 프로젝트를 고르는 데 도와드립니다.

여러분의 활동이 지역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되나요

  • 여러분의 활동은 지속가능성을 위해 오랜 기간 연구와 모니터링을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로서 계획에 맞추어 진행됩니다. 이는 그 지역의 장기적인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오게 됩니다.
  • 볼룬투어리즘 프로젝트에 참가함으로서, 현지에서 지역주민들의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사회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게 됩니다.

프로젝트어브로드의 연혁, 미션과 가치, 국제적 성과, 업적 등을 보시면 더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맨 위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