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from: United States, Go to our American website.

Projects AbroadProjects Abroad

전화문의 (월-금)
오전 9시 - 오후 6시: 02) 337-5725

02) 337-5725

ID: ProjectsAbroad

코스타리카 도착 안내 절차

도착 절차
  • 도착공항: 산 호세 (SJO)

코스타리카 어린이가 케어 봉사자를 안아주고 있다

코스타리카 환경보존 및 의료보건 프로젝트 자원봉사자는 코스타리카의 수도 산호세의 산호세 국제 공항으로 도착해야 하며 다른 프로젝트(교육, 스포츠, 저널리즘, 물리치료, 스페인어) 지원자는 라이베리아의 라이베리아 국제 공항으로 도착해야 합니다. 사회복지 프로젝트 참가자는 산호세/헤레디야 또는 라이베리야 어느 쪽의 활동기관에서 활동하는지에 따라 공항을 선택하여서 도착하게 됩니다. 도착해야할 공항은 지원한 이후 코스타리카 직원이 확인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어디로 도착하든지 입국시 여권에 스탬프를 받고 짐을 찾으면 출구에서 직원이 프로젝트 어브로드 싸인을 가지고 기다리고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호세로 도착하면 대부분 저녁에 도착하기 때문에 환경보전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바라 혼다 국립공원(Barra Honda National Park)으로 버스 여행을 떠나기 전에 수면을 취하기 위해 호텔로 안내합니다. 산호세에서 공원까지의 버스 여행은 약 4 - 5시간이 걸립니다. 오전에 공항에 도착하는 경우에는 당일에 이동하실 수도 있습니다. 

산호세로 도착하는 의료보건 및 사회복지 자원봉사자는 홈스테이 가족의 집으로 바로 안내됩니다.  

라이베리아로 직접 도착하는 경우에도 현지 직원이 공항에서 여러분을 만날 것입니다. 도착 시간에 따라 먼저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홈스테이 가족의 집으로 이동합니다.

유의하십시오. 참가자가 직접 비행스케쥴을 계획하여 도착지외 다른 공항으로 도착하실 경우에도 저희 직원이 공항에서 여러분을 만나 다른 도시로의 교통편을 안내해 드릴 수 있지만  이러한 경우에는185달러가 따로 청구됩니다. 도착과 출발시 필요한 경우 호스텔에서 하룻밤을 지내는 비용도 포함됩니다. 물론 여러분 스스로 라이베리아 또는 산호세에서의 여정을 계획한다면 버스 정류장이나 다른 도착장소에서 직원을 만나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코스타리카 자원 봉사 : 오리엔테이션 및 소개

프로젝트 어브로드 코스타리카 봉사자가 호스트 가족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라이베리아에서 활동하는 모든 자원 봉사자들은 일반적으로 첫째 날이나 둘째 날, 사무실에서 브리핑을 받고 라이베리아 주변에 대한 자세한 오리엔테이션을 받게 됩니다. 홈스테이 가족을 소개받고 근처에 살고 있는 다른 자원봉사자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오리엔테이션에는 마을의 주요 볼거리와 명소를 안내하고 숙소에서 사무실로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것이 포함됩니다. 직원이 코스타리카의 문화와 전통에 대해서도 조금 설명 드릴 것입니다.

보통 다음날 직원이 활동기관으로 안내하여 정식으로 소개하고 어드바이져와 인사합니다. 일정 및 활동 시간을 계획하고 궁금한 점을 질문할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지원자는 다음 날부너 적절하게 활동을 시작하고 저희 직원은 활동 계획이 만족스러운지를 확인합니다. 자원봉사자들은 도보나 자전거 때로는 버스와 택시를 이용하여 출퇴근하기도 합니다.

오후나 저녁에는 휴식을 취하고 홈스테이 가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가까운 지역에 거주하는 다른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만날 기회도 있습니다. 인터넷 카페에 가거나, 집으로 전화를 할 수도 있고 휴식을 취하거나 단순히 전형적인 코스타리카 저녁 식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환경보존 프로젝트 자원봉사자는 도착 후 공원에서 오리엔테이션을 받게 되고 그 곳의 다른 모든 자원 봉사자들에게 소개됩니다.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맨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