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from: United States, Go to our American website.

Projects AbroadProjects Abroad

한국어 전화문의 (월-금)
오후 2시 - 오후 5시: 070 7847 5725

070-7847-5725

몽고 저널리즘 해외 인턴쉽

개요
  • 활동 장소: 울란바토르(Ulaanbaatar)
  • 활동 기관: 출판사, 라디오, TV
  • 역할: 저널리즘에 관련한 다양한 활동
  • 요구사항: 특별한 조건 없음
  • 숙소: 호스트 가정
  • 기간: 3주이상 가능
  • 시작일: 연중 상시 가능

몽고에서 저널리즘 인턴은 신문사, 라디오 방송국, 공중파 TV 방송국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수도인 울란바토르에서 거주하고 근무하면서, 여러분은 보도에 영감을 줄 흥미롭고 평범치 않은 다양한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몰도바 저널리즘 인턴들이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발표하고 있다

몽고에는 다양한 종류의 저널리즘 인턴쉽이 진행되고 있으며, 여러분이 어느 곳에서 일하게 되든 여러분의 능력과 관심사에 맞추어서 책무가 주어질 것입니다. 지원하실 때 여러분의 관심있는 희망 분야를 알려주시면 저희가 그것에 맞는 인턴쉽을 배정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분야 전공 전의 갭이어 학생이나 졸업 후 취직을 고려하는 향후 인턴들은 프로젝트 어브로드 인턴쉽을 통해서 알맞은 로드맵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저널리즘 인턴쉽 동안 증진된 실무 능력을 통해 여러분의 이력서는 향상 될 것이며 여러분은 해외에서 지냈던 시간동안 쌓여온 다양한 작업으로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완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외국에서의 거주 및 근무 경험은 여러분의 적응 능력에 대한 지표가 될 것이며, 여러분이 참여해야할 향후 면접에서도 흥미로운 대화 주제로 남을 것입니다.

이 저널리즘 인턴쉽은 현재 일하고 있는 저널리스트들과 경험 있는 프로페셔널 저널리스트가 휴직을 고려하고 있거나 지평을 넓히고 싶을 경우에도 적합합니다. 과거에 저희 인턴 중 몇몇 분들은 주요 신문사에서 오신 저널리스트로, 몽고의 저널리스트로 일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어브로드와 함께하는 몽고 저널리즘 해외 인턴쉽

몽골 출판 저널리즘 인턴이 신문을 들고 있다

출판 저널리즘 인턴은 UB Post나 ‘Mongol Messenger’라는 영어 주간지 작업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 여러분은 현지 저널리스트들과 함께 일하면서 그들의 작업을 보고 보조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여러분이 어느 정도 터득을 하면, 여러분은 자국에서 안정된 저널리스트로서 갖던 자유를 다시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신문은 1990년에 있었던 민주 혁명이후로 부흥했습니다. 여러분은 자유 언론이의 개념이 실컷 누려지는 국가에서 근무하게 될 것입니다. 이 도시에서 영어를 구사하는 저널리스트가 되면 많은 장점을 갖게 됩니다. 한 인턴은 최근 다른 신문사들의 질투어린 시선에도 불구하고 미국 대사와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굉장히 유명한 (영어만 구사하는) 몽고 출신의 팝스타를 영어로 인터뷰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저희는 또한 여러분의 기사가 몽고어로 번역되어 신문의 본문으로 출판되는 몽고 신문사와 관련된 많은 인턴쉽이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저널리스트의 포트폴리오에서 굉장히 흥미로운 부분이 될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은 영어 섹션에 할당되는 여러분의 정기 칼럼을 연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프로젝트 어브로드와 함께하는 몽고 라디오 저널리즘 인턴쉽

저희는 또한 라디오 방송국에도 저널리즘 인턴쉽을 배정하고 있습니다. 인턴은 진행과 동시에 무대 뒤에서 하는 작업도 함께 합니다. 한 라디오 방송국에서는 저희 인턴은 울란바트라와 인접 지역의 거주민들에게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토크쇼를 이끌기도 하였습니다.

저널리즘 프로젝트 인턴들이 승려와 인터뷰하고 있다

인턴은 인턴쉽 기간 중에 방송뿐 아니라 프로덕션도 함께 참여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라디오 쇼를 프로듀스하거나 마을 안의 취재거리를 조사할 수 있는데 이 과정을 통하여 여러분은 현지 사람들과 만날 기회를 늘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열정과 창의성을 보인다면 더 다양한 보도내용과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것입니다.

이전 인턴들은 시사 프로그램을 공동 진행하기도하고 뉴스와 스포츠분야와 관련하여 인터뷰를 진행하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프로젝트 어브로드와 함께하는 몽고 TV 저널리즘 인턴쉽

TV저널리즘 인턴쉽은 여러분에게 TV방송의 진행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저희는 NTV와 C1 텔레비전과 같은 민영화된 TV방송국과 함께 일하였고 인턴들은 카메라 필름 안팍에서 많은 참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현지 스태프들은 여러분의 새롭고 놀라운 능력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전 인턴은 카메라맨으로 시작하였지만, 곧 감독으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저널리즘 인턴으로서 우리는 기자실에서 다양한 것을 촬영할 수 있었고 다른 외국 저널리스트와 함께 취재 내용을 교환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다른 TV 방송국이 제 3세계에서 어떻게 작업하는지를 보았고, 그들의 앞선 기술력에 또한 놀랐습니다. 저는 몽고에서 가장 큰 방송국 중 하나에서 일할 수 있었고 주요 사건의 현장에 항상 그 스태프들이 있었습니다"

새라 라하발리
몽골 저널리즘 인턴

몽고에서 진행되는 저널리즘 인턴쉽은 여러분이 귀국할 때 가져갈 수 있는 작업 테이프들이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포트폴리오에 차별화를 첨가할 수 있는 놀라운 방법입니다.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맨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