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s AbroadProjects Abroad

한국어 전화문의 (월-금)
오후 2시 - 오후 5시: 070 7847 5725

070-7847-5725

남아공 저널리즘 해외 인턴쉽

개요
  • 활동 장소: 케이프 타운 (Cape Town)
  • 활동 기관: 출판사, 온라인 출판
  • 역할: 지역사회를 위한 디지털 매거진 'Cape Chameleon' 발행을 돕고 디지털 저널리즘 분야에 대한 실무 경험을 얻습니다. 
  • 요구사항: 특별한 조건 없음
  • 숙소: 호스트 가정
  • 기간: 2주부터 가능
  • 시작일: 연중 상시 가능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진행되는 저널리즘 인턴으로 참여하시면 일반 잡지 혹은 프로젝트 어브로드가 제공하는 현지 잡지 작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젊은 저널리스트들을 위한 온라인 주간 신문이자 잡지인 Voices of the World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케이프타운에 근거하는 저널리즘 인턴쉽은 새롭게 커리어를 출발하기 위해 경험을 얻고자 하는 분들이나 관점의 전환을 찾고 계신 인정받는 저널리스트에게 모두 적합합니다.

남아공 저널리즘 프로젝트 인턴들이 인쇄 편집 일을 하고 있다

관련 대학 분야로 진학을 앞두고 갭이어를 활용하려는 인턴이나, 졸업직후 실무 경력을 쌓고자 하는 분들, 또는 휴직 중에 계신 모든 여러분들께 저희의 프로젝트 어브로드 국제 저널리즘 인턴쉽은 다른 후보 집단에서 여러분을 차별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작업했던 방대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귀국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타국에서의 거주 및 근무 경험은 여러분의 적응력을 보장할 것이며, 향후 면접에서도 흥미로운 대화거리가 될 것입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11개의 언어가 통용되고 복잡한 인구로 구성되어 있지만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미디어는 어느 아프리카 국가보다도 진취적이고 발달하였습니다. 영어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미디어에서 사용되는 주요 언어 중에 하나이며 모든 자원자들은 높은 영어 구사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프로젝트 어브로드와 함께 하는 남아공 저널리즘 해외 인턴쉽

프로젝트 어브로드는 다양한 저널리즘 인턴쉽 참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널리즘 인턴은 케이프 카멜레온 웹사이트(Cape Chameleon website)라는 프로젝트 어브로드 잡지 작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케이프 카멜레온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지역 잡지로, 이 인턴쉽에 참여할 경우 잡지를 만드는 기사거리 조사, 기사 집필, 편집까지 모든 과정에 다 관여할 수 있습니다.

남아공에서 출판 저널리즘 인턴쉽 프로젝트 참가자들

Cape Chameleon에서 인턴 활동을 하면서 여러분은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데, 여러분이 직접 현지 정치인, 음악인 혹은 운동선수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하거나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현지 여론을 조사하는 것 등의 활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정부 결정에 불만이 있는 현지의 작은 사업가의 인터뷰를 위해 찾아갈 수도 있고, 기자실에 앉아서 다음 편에 포함될 내용을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분도 이 인턴 배정에 지원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 잡지 섹션에 각자의 모국어로 기사를 집필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여러분은 좀더 일반적인 시사 잡지를 위해 글을 실을 수도 있습니다. 이 잡지는 일년에 세 번 출판되므로 단기간 참여하면 출판과정을 보지 못할 수는 있지만, 우편으로 발송될 것입니다. 이 잡지는 뉴스기사, 사회적 이슈, 특집 기사,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글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전 저널리즘 경력은 필수사항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 두 인턴쉽에 지원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해야 합니다.

저희의 모든 출판 저널리즘을 통해서 여러분은 출판 과정을 실무자의 눈으로 볼 수 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고 집필, 편집, 인터뷰 기술을 현지 동료들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Voices of the World – 온라인 저널리즘

남아공의 저널리즘 인턴은 주간 온라인 신문이자 잡지인 Voices of the World 에도 기여하게 됩니다. 이 온라인 잡지는, 젊은 기자지망생에게 오늘날, 그리고 미래의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저널 주제들에 대해 배우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관점을 배우게 해 줍니다.

자원봉사자들은 케이프타운 지역의 고등학교에서 개최되는 워크샵에 매주 참가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학생들과 상호작용하고 저널리즘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하게 됩니다.

남아공 저널리즘 인턴쉽 중 인턴의 역할

남아공의 저널리즘 프로젝트에서 일하고 있는 인턴들

프로젝트 어브로드의 자원봉사자로 항상 독립적으로 일하지만, 질문하는 것을 결코 두려워해서는 안됩니다. 이 일의 중요한 점은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고 잡지에 실을만한 스토리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이 일을 시작하기 전에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들을 읽어보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더 좋은 기사를 쓸 준비가 될 것입니다. 집중력과 적극성을 갖고 경험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봉사자들은 영어를 구사하는 감독관에게 지속적인 도움을 받습니다. 프로젝트 어브로드의 직원은 가끔씩 글쓰기 워크샵을 실시하고 출판 클럽 방문과 미디어 관련된 장소를 방문하도록 돕습니다. 저널리즘 인턴은 월요일부터 목요일 9시~4시 30분, 금요일 9시~1시까지 일합니다. 다른 프리랜서 저널리스트들처럼 저널리즘 인턴은 자신의 주도권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우리 저널리즘 프로젝트는 자신의 일을 찾고 질문하고 감독관으로부터 강력한 영향을 받고 배울 수 있도록 적절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모든 저널리즘 자원봉사자는 케이프 타운 근처에서 호스트 가족과 생활합니다. 보통 다른 봉사자와 함께지내며, 대중교통으로 이동합니다. 

남아공의 저널리즘 프로젝트는 4주 이상 시간을 낼 수 없다면, 2주나 3주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2주의 참가만으로도 강력한 문화적 통찰력을 얻을 수 있겠지만 더 오랜기간 참여한 사람과 같은 영향을 받을 수는 없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맨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