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from: United States, Go to our American website.

Projects AbroadProjects Abroad

한국어 전화문의 (월-금)
오후 2시 - 오후 5시: 070 7847 5725

070-7847-5725

토고 저널리즘 해외 인턴쉽

개요
  • 활동 장소: 로메(Lomé)
  • 활동 기관: 출판사, TV 방송국
  • 요구사항: 인턴은 프랑스어 회화를 능숙하게 해야합니다.
  • 역할: 소규모 언론인 팀과 함께 다양한 활동
  • 숙소: 호스트 가정
  • 기간: 전공자 혹은 해당분야 경험이 있으면 2주부터 가능, 관련 경험이 없으면 최소 참가기간은 4주 입니다.
  • 시작일: 연중 상시 가능

저널리즘 인턴들이 전통 의상을 입은 주민과 인터뷰하고 있다

이미 저널리스트로 활동하고 있거나 저널리즘과 관련된 커리어 및 학업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토고에서 진행되는 국제 저널리즘 인턴쉽을 통하여 프랑스어로 소통하는 서아프리카에서 살면서 놀라운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희 토고 저널리즘 인턴쉽은 이전 업무 경력을 요구하지는 않으나 저널리즘, 미디어 및 서아프리카의 삶에 관한 큰 흥미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작업 포트폴리오와 값진 업무경력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경쟁이 과열된 취업시장에서 여러분의 취업 가능성을 높여줄 수 있도록 여러분의 이력서를 향상시킬 것입니다.

프로젝트 어브로드와 함께하는 토고 방송 저널리즘 인턴쉽

토고의 저널리즘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인턴은 공영 라디오 방송국에서 일하는 방법과 민영화된 프레스 어소시에이션(통신사)에서 일하는 방법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 민영화된 프레스 어소시에이션에서는 출판, 라디오, TV 저널리즘을 통합하거나 혹은 한 분야에만 집중하여 작업하는 것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양쪽 인턴쉽 모두 토고의 수도인 로메에서 진행됩니다.

인턴은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하여 훌륭한 프랑스어 구사가 가능해야 하며, 이는 토고 동료들과 함께 프랑스어로 소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토고 저널리즘에서 인턴의 역할

저널리즘 인턴들이 토고에서 비데오촬영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양쪽 인턴쉽 모두에서 여러분은 현지 저널리스트와 함께 일하게 될 것이며 많은 책무를 받게 됩니다. 라디오 방송국의 경우 여러분은 생방송으로 라디오 방송을 할 것이며 토론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프레스 어소시에이션에서 여러분은 스토리 조사 및 인터뷰 진행, 기사 번역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또한 라디오나 텔레비전 방송 전에 스크립트를 쓰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출판, 라디오, 텔레비전 저널리즘의 모든 측면에 잠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유용한 저널리즘 관련 실무를 배울 수도 있습니다.

인턴은 그들의 배정 장소에서 감독관이 배정될 것입니다. 프로젝트 어브로드 오피스는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있으므로 스태프들은 물론 도움을 요청할 경우 언제든지 대기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전문화된 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하며, 여러분은 항상 열심히 일하고 시간을 준수하며 진지한 자세로 업무를 대해야 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2주 이상 참가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2주 프로그램은 자원봉사자나 지역사회 모두에게 짧은 기간이지만 적합한 활동으로 현지 직원들이 판단한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짧은 기간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면서 가치있는 문화적 식견을 얻을 수 있긴 하지만 긴 기간 동안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친구들과 지역사회에 똑같은 영향을 줄 수는 없다는 점은 고려하세요.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맨 위로 ▲